대학원 신입생 일반전형 일정표
구 분 | 기간 및 일시 | 장 소 | 비 고 |
---|---|---|---|
원서접수 (인터넷접수) |
매년 11월 2주차 | 본교 홈페이지 | 전형료: 70,000원 |
지원서류제출 | 매년 11월 4주차 | 지원 학과 사무실 | |
수험표 교부 | 매년 11월 4주차 | 지원 학과 사무실 | |
영어시험 | 매년 11월 4주차 10:30 ~ 12:00 | 추후 발표 | 신분증 지참 |
전공시험 | 매년 11월 4주차 13:00부터 | 학과 지정 고사장 | |
구술고사 | 매면 11월 4주차 16:00부터 | 학과 지정 고사장 | |
합격자 발표 | 매년 12월 하순경 | 본교 홈페이지 | 홈페이지/입학정보/합격자발표 클릭 확인/합격증출력 |
등록금 납부 | 매년 2월 2주차 | 본교 지정 은행 | 홈페이지/오아시스/신입생납입고지서/출력/금융기관납부 |
추가 합격자 발표 | 매년 2월 3주차 | 개별 통보 |
모집인원
- 1. 석사학위과정 : 00명
- 2. 박사학위과정 : 00명
지원 자격
각 과정에 적합한 지원자격을 갖춘 자는 직하위과정 전공(출신학과)이 일치하지 않더라도 모든 학과에 지원할 수 있다.(동일계가 아니어도 지원가능.)
석사학위과정
1) 국내외 대학에서 정규의 학사학위를 취득(해당 익년 2월 예정자 포함)한 자, 또는 법령에 의 하여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자.
2) 위항의 자격을 갖춘 자가 특별전형에서 불합격하였을 경우에도 지원할 수 있다.
2) 위항의 자격을 갖춘 자가 특별전형에서 불합격하였을 경우에도 지원할 수 있다.
박사학위과정
1) 국내외 대학원에서 정규의 석사학위를 취득한(해당 익년 2월 예정자 포함)자.
2) 위항의 자격을 갖춘 자가 특별전형에서 불합격하였을 경우에도 지원할 수 있다.
※외국인 및 재외국민은 지원할 수 없음
2) 위항의 자격을 갖춘 자가 특별전형에서 불합격하였을 경우에도 지원할 수 있다.
※외국인 및 재외국민은 지원할 수 없음
지원자 유의사항
지원 제한자
1) 현역군인으로서 입학일 이전에 전역할 수 없는 자는 지원할 수 없다. 다만, 준장급이상의 소속 부대장으로부터 취학허가를 받은 자는 예외로 한다.
2) 공중보건의로서 입학일 일전에 의무종사기간이 만료되지 않는 자는 지원 할 수 없다.
3) 병역대체복무자(전문연구요원, 산업기능요원 및 공익근무요원)는 지원할 수 없다.
4) 본교의 전입강사 이상 교원은 지원할 수 없다.
2) 공중보건의로서 입학일 일전에 의무종사기간이 만료되지 않는 자는 지원 할 수 없다.
3) 병역대체복무자(전문연구요원, 산업기능요원 및 공익근무요원)는 지원할 수 없다.
4) 본교의 전입강사 이상 교원은 지원할 수 없다.
선수학점의 부과
출신 학과(직하위과정 학과)와 다른 석사 및 박사과정 학과에 지원한 자는 입학 후 재학기간 중 각 과정의 수료학점(석사 24학점, 박사 36학점)외에 학과 주입교수가 지정하는 선수과목(보충학점)을 추가로 이수하여야 한다.
제출 서류
제출서류
· 석사과정 지원자
구분 | 제출서류 | 비고 |
---|---|---|
공통 | 지원서 1부 (인터넷 출력) | 인터넷 출력 후 구비서류와 함께 지원학과에 제출 |
졸업(예정)증명서1부 |
|
|
성적증명서1부 |
|
|
해당자만 제출 | 소속 부대장 또는 복무감독 기관장의 취학허가서 1부.(특정서식 없음) | 현역군인, 공중보건의, 특례보충역으로서 해당 익년 3월 1일 이후 전역하는 자 |
졸업, 성적증명서의 변역공증서 각 1부 | 외국 소재 대학 출신자 |
· 박사과정 지원자
구분 | 제출서류 | 비고 |
---|---|---|
공통 | 석사학위(예정) 증명서1부 |
|
석사학위과정 성적증명서1부 | 본교 출신자는 제출 생략 | |
해당자만 제출 | 소속 부대장 또는 복무감독 기관장의 취학허가서 1부.(특정서식 없음) | 현역군인, 공중보건의, 특례보충역으로서 해당 익년 3월 1일 이후 전역하는 자 |
졸업, 성적증명서의 변역공증서 각 1부 | 외국 소재 대학 출신자 |
서류 제출시 유의사항
1. 기한내 서류 미제출. 기재착오 등으로 인한 불이익은 본인의 책임이다.
2. 졸업(학위)예정증명서를 제출한 경우에는 해당 익년 2월 말까지 졸업(학위)증명서 1부를 입학관리과에 제출(본교 출신자는 제외)하여야 한다. 이 경우 해당 익년 2월말까지 지원자격에 의한 소정의 학위를 취득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합격을 취소한다.
(3) 본인의 수학능력을 입증할 수 있는 연구실적물, 논문, 입상실적, 기타 자격증 등의 증빙 서류가 있을 경우에는 학과 구술고사 중에 참고자료로 제시할 수 있다.
제출서류의 기재(입력)사항이 허위로 판명되거나 부정한 방법 등으로 합격 또는 입학한 사실이 발견되었을 때에는 합격 또는 입학을 취소한다. 이때 이미 납부된 등록금 및 기타 징수금은 일체 환불하지 아니한다.
2. 졸업(학위)예정증명서를 제출한 경우에는 해당 익년 2월 말까지 졸업(학위)증명서 1부를 입학관리과에 제출(본교 출신자는 제외)하여야 한다. 이 경우 해당 익년 2월말까지 지원자격에 의한 소정의 학위를 취득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합격을 취소한다.
(3) 본인의 수학능력을 입증할 수 있는 연구실적물, 논문, 입상실적, 기타 자격증 등의 증빙 서류가 있을 경우에는 학과 구술고사 중에 참고자료로 제시할 수 있다.
제출서류의 기재(입력)사항이 허위로 판명되거나 부정한 방법 등으로 합격 또는 입학한 사실이 발견되었을 때에는 합격 또는 입학을 취소한다. 이때 이미 납부된 등록금 및 기타 징수금은 일체 환불하지 아니한다.
전형 방법
전형요소 및 배점
학위과정 / 전형요소 | 영어 | 전공 | 구술고사 | 합계 |
---|---|---|---|---|
석사학위과정 | 100점 | 200점(4과목x50점) | 50점 | 350점 |
박사학위과정 | 100점 | 200점(4과목x50점) | 50점 | 350점 |
1) 영어 객관식 : 4지선다형 20문항 출제 (총 40점)
2) 영어 주관식 : 해석형 2문항 (1문항 30점, 총 60점)
3) 전공 주관식 : 각 학과에서 정한 방법에 의한다. (1과목당 50점, 총 200점)
합격자 선발
1) 과정별, 학과별로 모집 인원 내에서 영어시험 성적, 전공시험 성적 및 구술고사 성적을 합산한 총점수에 의하여 선발한다. 단, 영어, 전공시험 총점, 구술고사의 성적이 각각 합격기준점(전형요소별 만점의 40%) 이상이어야 한다.
2) 영어시험, 전공시험, 구술고사 중 1종목이라도 결시하면 불합격 처리한다.
3) 합격자 중 등록금액을 납입하지 않거나 소정의 등록 절차를 이행하지 아니하여 합격 취소된 자가 발생할 경우에는 합격 후보자의 순위에 의하여 추가합격자를 선발한다.
4) 그 밖의 사항은 본교 대학원위원회에서 정한 합격사정원치에 의한다.
2) 영어시험, 전공시험, 구술고사 중 1종목이라도 결시하면 불합격 처리한다.
3) 합격자 중 등록금액을 납입하지 않거나 소정의 등록 절차를 이행하지 아니하여 합격 취소된 자가 발생할 경우에는 합격 후보자의 순위에 의하여 추가합격자를 선발한다.
4) 그 밖의 사항은 본교 대학원위원회에서 정한 합격사정원치에 의한다.
전형절차 및 합격자 발표
입학 원서 접수
1) 원서 접수 : 매년 11월 2주차
2) 접수장소 : 본교 홈페이지에서 직접 입력 (http://www.chonbuk.ac.kr)
3) 전형료 : 70,000원
- 원서 입력 후 신용카드 또는 인터넷뱅킹 계좌이체로 납부한다.
(4) 우편 및 방문접수는 하지 않는다.
(5) 제출한 서류 및 납부한 전형료는 반환하지 아니한다.
2) 접수장소 : 본교 홈페이지에서 직접 입력 (http://www.chonbuk.ac.kr)
3) 전형료 : 70,000원
- 원서 입력 후 신용카드 또는 인터넷뱅킹 계좌이체로 납부한다.
(4) 우편 및 방문접수는 하지 않는다.
(5) 제출한 서류 및 납부한 전형료는 반환하지 아니한다.
지원서류 제출
(1) 일시 : 매년 11월 4주차 입학고사 당일 09:00부터
(2) 장소 : 지원 학과 사무실
(2) 장소 : 지원 학과 사무실
수험표 교부
(1) 일시 : 매년 11월 4주차 입학고사 당일 09:00부터
(2) 장소 : 지원 학과 사무실
(2) 장소 : 지원 학과 사무실
영어시험
(1) 일시 : 매년 11월 4주차 입학고사 당일 10:30 ~ 12:00
(2) 장소 : 원서 접수 후 본교 홈페이지에 공지함
(2) 장소 : 원서 접수 후 본교 홈페이지에 공지함
전공시험
(1) 일시 : 매년 11월 4주차 입학고사 당일 13:00부터
(2) 장소 : 지원학과 지정 고사장(수험표 교부시 안내)
(2) 장소 : 지원학과 지정 고사장(수험표 교부시 안내)
구술고사
(1) 일시 : 매년 11월 4주차 입학고사 당일 16:00부터
(2) 장소 : 학과 지정 고사장(수험표 교부시 안내)
(2) 장소 : 학과 지정 고사장(수험표 교부시 안내)
합격자 발표
(1) 일시 : 매년 12월 4주차 예정
(2) 장소 : 본교 홈페이지
(3) 합격통지서 : 본교 홈페이지에서 지원자 본인이 직접 출력함
(4) 합격자 발표 등 공지사항은 본교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개별통지를 아니하므로 지원자가 스스로 확인하여야 한다. 본인이 공지사항의 확인에 부주의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은 본교에서 책임지지 아니한다.
(2) 장소 : 본교 홈페이지
(3) 합격통지서 : 본교 홈페이지에서 지원자 본인이 직접 출력함
(4) 합격자 발표 등 공지사항은 본교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개별통지를 아니하므로 지원자가 스스로 확인하여야 한다. 본인이 공지사항의 확인에 부주의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은 본교에서 책임지지 아니한다.
추가 합격자 발표
(1) 발표 기간 : 해당 익년 2월 3주차
(2) 발표 방법 : 지원서에 기재된 연락처로 개별 통보함.
(2) 발표 방법 : 지원서에 기재된 연락처로 개별 통보함.
등록금 납부
납부기간
해당 익년 2월 2주차 본교 지정은행 영업시간 내
유의사항
1) 합격자는 본교 홈페이지에서 등록금납입고지서를 출력하여 위 안ㅂ부기간 내에 등록금액을 납입하여야 한다.
2) 합격자가 정해진 등록기간 내에 등록금을 납입하지 아니하면 합격을 취소한다.
3) 납입할 금액이 "0원"으로 고지된 자도 고지서를 납입기한 내에 지정된 은행에 제출하고 영수증을 받아 두어야 등록자로 처리된다.
4) 등록금 환불 : 등록금을 납입한 자가 등록을 포기하고자 할 경우에는 신분증과 납입영수증을 지참하고 입학허가일 이전까지 입학관리과를 방문하여 등록포기서를 작성, 제출하여야 한다.
5) 등록포기서를 제출한 자는 이를 번복(취소)할 수 없다.
2) 합격자가 정해진 등록기간 내에 등록금을 납입하지 아니하면 합격을 취소한다.
3) 납입할 금액이 "0원"으로 고지된 자도 고지서를 납입기한 내에 지정된 은행에 제출하고 영수증을 받아 두어야 등록자로 처리된다.
4) 등록금 환불 : 등록금을 납입한 자가 등록을 포기하고자 할 경우에는 신분증과 납입영수증을 지참하고 입학허가일 이전까지 입학관리과를 방문하여 등록포기서를 작성, 제출하여야 한다.
5) 등록포기서를 제출한 자는 이를 번복(취소)할 수 없다.
입학원서 입력방법(인터넷 접수)
인터넷 지원 절차
홈페이지 접속 → 입학원서 입력 → 전형료 결제 → 원서출력 → 사진부착 → 제출
1) 전북대학교 홈페이지(http://www.chonbuk.ac.kr) => 【입학정보】 => 【대학원】 => 【해당학년도 대학원 일반전형 원서접수】를 클릭하여 입학원서를 작성한다.
- 전형료 결제 후에는 입력사항 수정이 불가능하므로 신증을 기하여 작성해야 한다.
2) 전형료 결제
- 전형료는 원서입력 창에서 신용카드 또는 인터넷뱅킹이 가능한 계좌이체를 통아여 전형료를 결제하여야 한다.
- 신용카드 또는 인터넷뱅킹 계좌는 지원자 본인 명의가 아니더라도 결제가 가능하며 접수가 유효하나. 이 경우 반드시 소유자의 동의를 얻어 결제하고 금융사고 등의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할 것(문제 방생시 본인의 책임으로 한다.).
3) 원서 출력
-전형료 결제 후 원서를 출력하여 구비서류와 함께 지원학과 사무실에 제출한다.
1) 전북대학교 홈페이지(http://www.chonbuk.ac.kr) => 【입학정보】 => 【대학원】 => 【해당학년도 대학원 일반전형 원서접수】를 클릭하여 입학원서를 작성한다.
- 전형료 결제 후에는 입력사항 수정이 불가능하므로 신증을 기하여 작성해야 한다.
2) 전형료 결제
- 전형료는 원서입력 창에서 신용카드 또는 인터넷뱅킹이 가능한 계좌이체를 통아여 전형료를 결제하여야 한다.
- 신용카드 또는 인터넷뱅킹 계좌는 지원자 본인 명의가 아니더라도 결제가 가능하며 접수가 유효하나. 이 경우 반드시 소유자의 동의를 얻어 결제하고 금융사고 등의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할 것(문제 방생시 본인의 책임으로 한다.).
3) 원서 출력
-전형료 결제 후 원서를 출력하여 구비서류와 함께 지원학과 사무실에 제출한다.
유의사항
1) 입학원서 접수 마감시간까지 입학원서 작성 후 전형료 결제까지 완료하여야 유효한 원서접수로 인정한다.
2) 접수된 입학원서는 수정이 불가능하므로 지원학과 등을 신중히 검토하시기 바람.
3) 원서접수 후 전형료를 결제(납부)한 자는 접수를 취소할 수 없음.
4) 지원서 입력 착오 또는 지원서의 연락처로 연락시 미응답 등으로 인한 불이익에 대하여는 본교에서 책임지지 아니하며, 입력 내용이 사실과 다를 때에는 불합격 또는 합격취소 처리한다.
5) 접수마감일은 인터넷 접속 폭주로 인하여 접수지연 또는 시스템이 다운될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원서접수 옲 및 접수 불능 등 지원자의 불이익이 발생 할 수 있으므로 마감 시간을 피하여 미리미리 접수하도록 한다.
2) 접수된 입학원서는 수정이 불가능하므로 지원학과 등을 신중히 검토하시기 바람.
3) 원서접수 후 전형료를 결제(납부)한 자는 접수를 취소할 수 없음.
4) 지원서 입력 착오 또는 지원서의 연락처로 연락시 미응답 등으로 인한 불이익에 대하여는 본교에서 책임지지 아니하며, 입력 내용이 사실과 다를 때에는 불합격 또는 합격취소 처리한다.
5) 접수마감일은 인터넷 접속 폭주로 인하여 접수지연 또는 시스템이 다운될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원서접수 옲 및 접수 불능 등 지원자의 불이익이 발생 할 수 있으므로 마감 시간을 피하여 미리미리 접수하도록 한다.
입력사항
·[1단계] 지원자 정보
1) 학위과정 : 지원하고자 하는 「석사」, 「박사」, 「통합」를 선택한다.
2) 지원구분 : 일반전형 해당사항 없음
3) 계열 : 본 요강 「모집학과 및 인원」항목을 참조하여 인문사회계열 분야를 선택한다.
4) 지원학과 : 교육학과를 선택한다.
※전형료 납부(접수완료 후에는 지원학과를 변경할 수 없으므로 반드시 확인바람.)
5) 성명, 주민등록번호 : 지원자 본인의 성명 및 주민등록번호를 정확히 입력한다.
6) 직장명 : 직장이 있는 자에 한하여 입력하고, 직장 소재지를 시,군까지 입력한다.
7) 병역사항 : 남자에 한하여 병역구분을 선택하고, 현역 복무 중인 자는 전역예정일을 입력한다.
·[2단계] 지원자 연락처
8) 우편번호 : 우편번호찾기 버튼을 클릭하여 읍,면,동을 입력한 후 번호를 선택한다.
9) 주소 : 우편번호에 의하여 선택된 주소 다음에 나머지 주소를 상세히 입력한다.
10) 전화번호 : 지역번호를 포함하여 자택,휴대폰,직장전화번호를 정확히 입력하고 수험 기간 중 항상 연락이 가능한 상태로 유지하여야 한다. (예시: 063-270-2116)
11) 가족, 보호자 : 본인이 세대주인 경우에도 가족,보호자를 입력해야 한다.
·[3단계] 지원자 학력사항
12) 학력사항을 모두 입력한다.
- 석사 지원자는 학사과정만 입력하고, 박사 지원자는 석사과정만 입력한다.
- 한국방송통신대학 출신자는 기타대학과정으로 클릭하지 말고 한국방송통신대학을 클릭 한 다음에 단과대학명은 입력하지 말고 학과명을 입력할 것
- 학점은행제등에 의한 독학사 학위취득자는 대학교명을 「기타대학과정」으로 선택한 다음에 단과대학명에 「한국교육개발원」이라고 입력할 것
- 박사과정을 지원한 자는 석사과정 학력사항만 입력한다.
13) 편입학 : 석사과정 지원자가 학사과정을 편입학하여 졸업한 경유는 반드시 체크하여야 한다.
14) 특수대학원명 : 박사과정 지원자 중 특수,전문대학원 출신자는 대학원 명칭을 정확히 기재한다.(예시: 교육대학원, 경영대학원 등)
※야간대학원 및 '○○대학원'과 같이 대학원 명칭이 있는 것은 특수,전문대학원임.
1) 학위과정 : 지원하고자 하는 「석사」, 「박사」, 「통합」를 선택한다.
2) 지원구분 : 일반전형 해당사항 없음
3) 계열 : 본 요강 「모집학과 및 인원」항목을 참조하여 인문사회계열 분야를 선택한다.
4) 지원학과 : 교육학과를 선택한다.
※전형료 납부(접수완료 후에는 지원학과를 변경할 수 없으므로 반드시 확인바람.)
5) 성명, 주민등록번호 : 지원자 본인의 성명 및 주민등록번호를 정확히 입력한다.
6) 직장명 : 직장이 있는 자에 한하여 입력하고, 직장 소재지를 시,군까지 입력한다.
7) 병역사항 : 남자에 한하여 병역구분을 선택하고, 현역 복무 중인 자는 전역예정일을 입력한다.
·[2단계] 지원자 연락처
8) 우편번호 : 우편번호찾기 버튼을 클릭하여 읍,면,동을 입력한 후 번호를 선택한다.
9) 주소 : 우편번호에 의하여 선택된 주소 다음에 나머지 주소를 상세히 입력한다.
10) 전화번호 : 지역번호를 포함하여 자택,휴대폰,직장전화번호를 정확히 입력하고 수험 기간 중 항상 연락이 가능한 상태로 유지하여야 한다. (예시: 063-270-2116)
11) 가족, 보호자 : 본인이 세대주인 경우에도 가족,보호자를 입력해야 한다.
·[3단계] 지원자 학력사항
12) 학력사항을 모두 입력한다.
- 석사 지원자는 학사과정만 입력하고, 박사 지원자는 석사과정만 입력한다.
- 한국방송통신대학 출신자는 기타대학과정으로 클릭하지 말고 한국방송통신대학을 클릭 한 다음에 단과대학명은 입력하지 말고 학과명을 입력할 것
- 학점은행제등에 의한 독학사 학위취득자는 대학교명을 「기타대학과정」으로 선택한 다음에 단과대학명에 「한국교육개발원」이라고 입력할 것
- 박사과정을 지원한 자는 석사과정 학력사항만 입력한다.
13) 편입학 : 석사과정 지원자가 학사과정을 편입학하여 졸업한 경유는 반드시 체크하여야 한다.
14) 특수대학원명 : 박사과정 지원자 중 특수,전문대학원 출신자는 대학원 명칭을 정확히 기재한다.(예시: 교육대학원, 경영대학원 등)
※야간대학원 및 '○○대학원'과 같이 대학원 명칭이 있는 것은 특수,전문대학원임.
답안 작성 유의사항
1) 부분적으로라도 연필을 사용하여 작성한 답안은 0점 처리한다.
2) 문제의 답안과 관계없는 불필요한 내용이나 자신의 성명 또는 신분이 드러나는 내용이 있는 답안, 낙서 또는 특이한 표시가 있는 답안은 0점 처리한다.
3) 주관식 문제의 답안을 작성할 때 수정액 또는 스티커를 사용하여 답안을 정정하거나 정정부분을 타 색상 필기구로 표시한 경우에는 0점 처리한다. (정정은 답안을 작성한 필기구와 동일한 필기구로 두 줄을 그어야한다)
4) OMR답안지는 시험 감독관이 지급한 컴퓨터용 사인펜만을 사용하여 작성하여야 하고, 한번 표기한 답란은 수정할 수 없어며, 수정액이나 스티커 등을 사용하여 수정한 답란은 0점 처리한다.
2) 문제의 답안과 관계없는 불필요한 내용이나 자신의 성명 또는 신분이 드러나는 내용이 있는 답안, 낙서 또는 특이한 표시가 있는 답안은 0점 처리한다.
3) 주관식 문제의 답안을 작성할 때 수정액 또는 스티커를 사용하여 답안을 정정하거나 정정부분을 타 색상 필기구로 표시한 경우에는 0점 처리한다. (정정은 답안을 작성한 필기구와 동일한 필기구로 두 줄을 그어야한다)
4) OMR답안지는 시험 감독관이 지급한 컴퓨터용 사인펜만을 사용하여 작성하여야 하고, 한번 표기한 답란은 수정할 수 없어며, 수정액이나 스티커 등을 사용하여 수정한 답란은 0점 처리한다.
시험 문제지 제출
영어 시험(객관식 및 주관식 문제는 시험 문제지 수령과 동시에 각 문제지 상단의 소정란에 수험번호 및 성명을 기재한 후 답안 작성에 들어가야 하며, 시험이 끝나면 시험 문제지 전량을 감독 위원에게 제출해야 한다.
수험생 유의사항
일반 유의사항
1) 입학시험의 전 과정에 있어서 수험생에 대한 공지사항과 합격자 발표 등은 본교 홈페이지에 게시하며, 개별 통지하지 아니한다.
2) 수험생은 매시간 시험시작 10분전까지 각 고사장에 입실하여야 한다.
3) 시험 당일 지원학과에서 교부한 수험표와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을 휴대하여야 하며, 시험관리 관계자의 요청이 있을 때에는 제시하여야 한다.
※ 신분증 종류 : 주민등록증, 자동차운전면허증, 학생증(재학생), 공무원증, 여권에 한함.
4) 수험생은 휴대전화, MP3, 무선호출기, 무전기, 이어폰, 전자수첩 등 정보확기기를 소지하고 고사장에 들어갈 수 없다.
5) 면접위원 및 시험관리 관계자의 지시사항을 따르지 않거나, 다른 수험생에게 방해가 되는 행위를 하는 수험생은 부정행위자로 처리한다.
6) 부정행위자라 함은 시험 중에 다음과 같은 행위를 한 경우 임.
· 지원자를 대리하여 타인이 응시하는 행위
· 타인의 답안지를 보고 쓰거나 자신의 답안지를 보여주는 행위
· 타인과 신호 또는 이야기를 하거나 휴대물을 주고받는 행위
· 무선신호기 등 휴대물을 이용하여 답안지를 작성하는 행위
· 기타 감독관이 부정한 행위로 인정하는 행위
· 각종 구비서류를 허위로 작성하여 제출한 경우
7) 입학전형과 관련하여 반드시 지켜야 하는 사항을 위반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서는 전적으로 수험생의 책임으로 한다.
8) 수험생 및 시험관리 관계자 이외에는 고사장 내에 출입할 수 없다.
2) 수험생은 매시간 시험시작 10분전까지 각 고사장에 입실하여야 한다.
3) 시험 당일 지원학과에서 교부한 수험표와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을 휴대하여야 하며, 시험관리 관계자의 요청이 있을 때에는 제시하여야 한다.
※ 신분증 종류 : 주민등록증, 자동차운전면허증, 학생증(재학생), 공무원증, 여권에 한함.
4) 수험생은 휴대전화, MP3, 무선호출기, 무전기, 이어폰, 전자수첩 등 정보확기기를 소지하고 고사장에 들어갈 수 없다.
5) 면접위원 및 시험관리 관계자의 지시사항을 따르지 않거나, 다른 수험생에게 방해가 되는 행위를 하는 수험생은 부정행위자로 처리한다.
6) 부정행위자라 함은 시험 중에 다음과 같은 행위를 한 경우 임.
· 지원자를 대리하여 타인이 응시하는 행위
· 타인의 답안지를 보고 쓰거나 자신의 답안지를 보여주는 행위
· 타인과 신호 또는 이야기를 하거나 휴대물을 주고받는 행위
· 무선신호기 등 휴대물을 이용하여 답안지를 작성하는 행위
· 기타 감독관이 부정한 행위로 인정하는 행위
· 각종 구비서류를 허위로 작성하여 제출한 경우
7) 입학전형과 관련하여 반드시 지켜야 하는 사항을 위반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서는 전적으로 수험생의 책임으로 한다.
8) 수험생 및 시험관리 관계자 이외에는 고사장 내에 출입할 수 없다.
기타 사항 안내
수업 안내
본 대학원의 수업은 주간(16시~18시)에 행하되, 부득이한 사유가 있을 때에는 야간 수업을 행할 수 있다.
주차안내 및 주차료
차량을 가지고 온 수험생은 정해진 주차구역에 주차하여야 하며, 구슬고사 종료 후 귀가 할때 수험표를 통제소에 제시하면 주차료가 면제됩니다.
전형료 환불 안내
부득이한 사유로 일반전형 전체 시험(영어시험, 전공시험, 구술고사)에 불참한자는 전형료를 합격자 발표 후 환불 할 예정이오니, 해당자는 신분증 및 본인 명의의 통장사본을 지참하여 입학관리과 (전화 27-02116번)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